볼보, 폴스타, 로터스 등을 소유한 중국의 자동차 제조 업체 지리(Geely)의 전기차 브랜드 지커(Zeekr)에서 세 번째 프로덕션 모델을 선공개했다. 공식 공개는 2023년 4월 상하이 모터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모델은 이전에 공개했던 지커 001(Zeekr 001) 리프트 백 스타일 세단과 지커 009(Zeekr 009) 다인승 승합차 이후 세 번째 모델이다. 선공개된 사진 속 지커 003(Zeekr 003)은 카무플라주 패턴으로 덮인 모습이다. 전면에서는 보닛에 통합된 얇은 LED 주행등과 그 하단의 수평형 헤드 램프를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보편적인 디자인의 백미러와 플러시 형태의 손잡이, 넓은 C 필러와 둥글게 경사진 루프라인이 특징이다. 후면 디자인에는 수평형의 심플한 LED 그래픽이 눈에 띈다.
또 지커 003(Zeekr 003)은 볼보 EX30과 같은 지리 SEA 전기차 플랫폼을 사용한다. 파워 트레인에 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으나, 단일 모터 후륜구동과 듀얼 모터 4륜 구동 시스템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지커(Zeekr)는 지난해 총 72,000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판매량 140,000대가 목표라고 밝혔다. 또한 유럽과 북미 등 글로벌 시장 진출 역시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드라이브 / 이장훈 기자 auto@thedrive.onlythebestchoice.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