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카 이미지가 강해 아빠들의 최고 선호 차량으로 꼽히는 카니발 페이스리프트(F/L) 모델의 새로운 예상도가 등장했다.
신차 예상도 전문 유튜버 ‘뉴욕맘모스’는 최근 4세대 카니발 F/L 하이브리드 모델의 전측면 예상도를 선보였다.
모델명 KA4로 불리는 카니발 F/L 하이브리드의 전측면 예상도를 보면 최근 기아의 레저용 차량(RV)에서 전면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기아의 패밀리룩을 카니발 F/L에도 적용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기아는 지난해 북미 시장에서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텔루라이드를 시작으로 중형 SUV 쏘렌토까지 꾸준히 자사의 RV에 패밀리룩을 적용하고 있다. 이와 같은 전략의 연장선상으로 추정된다.
뉴욕맘모스 또한 예상도를 통해 큐빅 발광다이오드(LED) 램프를 세로로 배치한 디자인을 채택했고, 전면부 디자인을 크게 바꿀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눈에 띄는 부분은 아이코닉한 호랑이코 그릴 디자인이다. 마치 기아 대형 세단 K9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 적용될 수 있다는 뜻이다.
카니발 F/L 예상도를 두고 네티즌들은 기대감을 표시했다. 네티즌들은 “디자인이 참 멋지다”거나, “싼타페랑 카니발 중에서 뭘 사야 할지 고민이다”라는 등의 좋은 반응을 내놓고 있다.
또 다른 네티즌도 “잘 팔리는 차는 다 이유가 있다”라고 말했다. “(시판 중인 카니발은) 뒤태가 폭망이다. 뒤태 좀 어떻게 안 되냐?”라는 의견이 나오기도 했다.
뉴욕맘모스의 이번 예상도는 최근 외신에 등장했던 카니발 스파이샷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카니발 F/L 하이브리드는 이르면 올여름 출시될 예정이다.
더드라이브 / 이장훈 기자 auto@thedrive.onlythebestchoice.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