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상과학 영화에나 나올법한 태양광 전기차가 공개됐다.
미국 신생 자동차회사 압테라(APTERA)가 지난 12월 31일 트위터를 통해 공개한 ‘델타’는 3개의 휠을 가진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놀라운 점은 델타가 실제로 생산될 모델의 디자인이라는 것이다.
압테라는 2005년 처음 태양광 전기차를 구상하기 시작한 이후 여러 형태의 디자인으로 진화해왔다. 그리고 17년의 구상 끝에 공상과학 영화의 느낌을 물씬 풍기는 프로덕션 전기차 디자인을 공개한 것이다.
이번에 공개된 이미지에서는 3개의 휠, 독특한 오픈 스티어링 휠, 세련되고 특이한 시트, 미래형 대시보드 디자인, 휠스커트, 섀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압테라는 델타 런칭 유튜브 영상에서 “압테라 팀은 올해 시스템 통합을 시작하고 델타 차량을 다양한 형태로 제작해 검증과 충돌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충돌테스트 및 검증 과정을 통과하면 바로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테라는 오는 20일 델타의 스펙, 디테일 등에 관한 더욱 상세한 내용을 공개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해당 차량을 시험주행한 인플루언서와 저널리스트들에 따르면 델타는 전륜구동 전기차로 태양광 패널을 통해 주행과 동시에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며 주차 시에도 태양광 패널로 계속 충전한다. 델타는 현재까지 액 3만 9000대의 사전 예약이 접수된 것으로 알려졌다.
더드라이브 / 박도훈 기자 auto@thedrive.onlythebestchoice.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