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의 새로운 전기 밴 ‘E-투어네오 커리어(Ford E-Tourneo Courier)’가 16일 공개됐다. 포드에 따르면 해당 모델은 2024년 하반기부터 판매 시작할 계획이다.
파워 트레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직까지 충분히 알려지지 않았다. 포드에 따르면 134마력의 전기 모터가 장착될 것으로 보인다. 주행거리에 관한 정보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으며, 최대 충전 속도는 100kW로 급속 충전기에서 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약 35분 소요되며, 10분 충전 시 약 86km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E-투어네오 커리어는 가솔린 엔진의 이전 모델과 차별화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외부에는 전폭 라이트바와 크롬 다이아몬드 패턴의 독특한 그릴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내부는 5인승으로 설계됐으며, 높은 차체와 넓은 화물칸이 특징이다. 뒷좌석은 60/40 분할 접이식으로 설계됐다.
E-투어네오에는 12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다. 무선 충전과 무선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한다. 핸들 디자인 및 버튼 구조는 이전 모델과 큰 변화 없는 모습이다.
한편 E-투어네오는 루마니아 크라이오바에서 생산되어 유럽에서 2024년 하반기에 판매될 예정이다.
더드라이브 / 전소민 기자 auto@thedrive.onlythebestchoice.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