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국 미시간 주 번호판을 부착한 기아 쏘렌토 페이스리프트(F/L)의 스파이 영상이 공유돼 화제를 모았다. 해당 영상 속 쏘렌토는 전체를 위장막으로 가린 채 프리 프로덕션 테스트를 진행 중이었다.
이 영상을 기반으로 유튜브 ‘갓차’가 제작한 2024 쏘렌토 비공식 렌더링이 공개돼 F/L 모델을 예상해 볼 수 있게 됐다. 이전 스파이샷에서는 확인하기 어려웠지만, 전면부는 새로운 라디에이터 그릴과 수직 헤드라이트로 완전히 새로워질 것으로 보인다. LED 주간주행등 배열도 세로형으로 바뀌며 범퍼 하단과 그릴에 추가 변경 사항이 있다.
새로운 휠 디자인과 외부 트림에 대한 몇 가지 작은 조정도 예상했다. 스파이샷은 후방에 큰 시각적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측됐지만, 렌더링은 후미등을 위한 새로운 내부 그래픽을 보여준다. 또한, 범퍼의 형태는 변경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플라스틱 디퓨저에 약간의 변화가 있다.
렌더링을 통해 쏘렌토 F/L의 시각적 변화를 미리 엿볼 수 있지만, 그 외 파워트레인 옵션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많지 않다. 다만 가솔린 기본 모델과 터보,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4가지 옵션이 예상된다.
더드라이브 / 조윤주 기자 auto@thedrive.onlythebestchoice.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