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일본 드리프트 레이서 케이이치 츠치야(Keiichi Tsuchiya)와 협업해 개발한 특별 에디션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Ioniq 5 N DK Edition)’을 공개했다.
이 차량은 2025 도쿄오토살롱(Tokyo Auto Salon) 데뷔를 앞두고 공식 티저 영상에서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이 완전 전기 고성능 해치백은 드리프트 성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수정이 더해진 것으로 보인다. 바디킷에는 탄소섬유 마감의 새로운 프런트 스플리터, 더욱 날카로운 사이드 스커트, 그리고 루프에 장착된 대형 스완넥 리어 윙이 포함됐다.
티저 영상에서는 유광 마감의 펜더 익스텐션과 무광 화이트 바디의 대조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외부 액센트는 그린 컬러로 강조됐으며, 이는 N 퍼포먼스 브레이크 캘리퍼와 색상을 맞췄다.
DK 에디션 로고는 C필러와 테일게이트에 부착돼 있다. 또한, 케이이치 츠치야가 직접 티저 영상에 등장하며 현대 N 부문과의 협력을 알렸다.
2023년 현대차는 케이이치 츠치야가 호주의 한 트랙에서 아이오닉 5 N으로 드리프트를 선보이는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당시 그는 차량에 대해 “재미있고 유쾌한 차”라고 평가하며, “현대차에 대한 인식을 바꿨다”라고 언급했다.
현대차는 DK 에디션의 성능 및 섀시 수정에 대한 세부사항을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기본형 아이오닉 5 N은 듀얼 전기모터에서 최대 641마력을 출력하며, 0-100km/h 가속 시간이 3.4초에 달한다. 전자식 N 토크 분배 시스템과 드리프트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DK 에디션에서는 이 기능이 더욱 강화될 가능성이 있다.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의 모든 세부 사항은 오는 10일 개막하는 2025 도쿄오토살롱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참고로 현대차는 작년 같은 행사에서 N 퍼포먼스 부품을 선보이는 아이오닉 5 N NPX1 콘셉트를 공개한 바 있다.
더드라이브 / 박근하 기자 auto@thedrive.onlythebestchoice.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