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 Y의 배기구에서 비눗방울이 나온다고? 모델 Y 전용 커스텀 비눗방울 배기 키트는 두 개의 배기구를 추가한다. 이 시스템은 원격으로 작동하며, 트렁크에 장착된 저장 탱크를 사용한다.
만약 커스텀에 관심이 있다면 미국 매사추세츠에 있는 제작자로부터 700달러(약 100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많은 자동차 애호가들은 전기차에 ‘영혼’이 없다고 불평하곤 한다. 주된 이유는 엔진이 매분 수천 번의 작은 폭발을 일으키는 떨림이 없고, 당연히 배기 시스템이 필요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 남성은 조금 색다른 방식으로 접근했다. 그는 모델 Y를 위한 배기 시스템을 만들었는데, 쉽게 예상 가능한 형태는 아니다.
연기나 매연, 유해 가스를 뿜어내는 대신, 이 모델 Y용 배기 시스템은 오직 비눗방울만을 뿜어낸다. 다소 엉뚱하고 재미있으며, 테슬라가 약간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완벽한 방법이 될지도 모른다.
비눗방울 배기 시스템이 작동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은 처음에 레딧(Reddit) 커뮤니티에 공유됐고, 모델 Y 오너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끌었다. 이후 이 키트를 만든 남성은 페이스북 마켓플레이스에 상품 등록을 올려, 설치비를 포함해 700달러(약 100만 원)에 판매하겠다고 밝혔다.
게시글에 따르면 이 키트는 트렁크에 장착되는 작은 저장 탱크를 포함하며, 이곳에 비눗방울 용액을 채워 넣는다. 무선 리모컨으로 작동해 리어 범퍼에 설치된 두 개의 은색 배기구를 통해 비눗방울을 뿜어낸다. 제작자는 자신의 아들이 이 아이디어를 제안했으며, 자신이 엔지니어링 배경을 살려 이를 현실로 만들었다고 전했다.
더드라이브 / 조윤주 기자 auto@thedrive.onlythebestchoice.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